Home > 어린이 책 > 도서정보

어른이 되는 건 쉬운 일이 아니에요

 

 지은이 | 채인선 글 / 김은정 그림

 출간일 | 2011년 6월 15일

 판   형 | 228*288(국배변형)

 분   량 | 40쪽

 ISBN   | 978-89-91871-76-2

 정   가 | 12,000원

 적립포인트 | 정가의 5%(600원)

   

동물에게 배워요 시리즈

어른이 되는 건 쉬운 일이 아니에요

위험이 닥쳐도 걱정할 것 없어요

내가 이렇게 생긴 건 이유가 있어요

엄마 아빠는 우리를 사랑해요

서로 도우며 살아요

엄마아빠의 사랑으로 태어났어요

누구에게나 집은 필요해요

신 나게 노는 것도 중요해요

우리 나름대로 얘기하는 방식이 있어요


*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 선정도서


 


동물에게 배우면 세상을 배울 수 있어요!

동물은 아주 오래 전부터 우리와 함께 살아온 우리의 가장 가까운 이웃입니다. 사람들은 동물에게 많은 것을 배워 왔고, 지금도 배우고 있지요.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의 동물의 삶은 사람들의 삶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탄생에서 죽음에 이르기까지 일생 동안 겪게 되는 성장의 과정, 생존의 방법, 각자의 개성, 부모의 사랑, 가족과 집, 공생, 놀이, 의사소통의 단면들이 동물의 삶 속에도 그대로 녹아 있지요.

지금까지 아이들에게 동물의 생김새나 생태적 특징만 이야기해 주었다면, 이제 이 책을 통해 동물의 삶을 보여 주세요. 사람의 시선에서 보는 동물의 모습이 아닌, 자연 속에서 함께 살아가는 이웃으로 동물을 만날 수 있도록 말입니다. 아이들은 동물의 삶 속에서 세상을 알게 되고,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생명의 소중함과 가치, 자연의 아름다움, 그리고 우리가 모두 함께 평화롭게 살아가는 법에 대한 의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  사람과 동물의 평화로운 공존을 담아낸 동물에게 배워요시리즈 첫 번째!

동물에게 배워요시리즈는 160여 마리의 동물의 일생을 10가지 주제로 풀어내며 인간의 삶을 조명할 수 있도록 기획된 국내 창작 그림책입니다.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인 <어른이 되는 건 쉬운 일이 아니에요>는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고통과 어려움을 이겨내고 성장하는 동물들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매미는 오랜 기간 땅속에서 애벌레로 기다려야 하고, 병아리는 딱딱한 알 껍질을 스스로 깨고 세상에 나오며, 붉은배새매는 엄마 아빠에게 나는 법을 열심히 배우며 성장하지요. 이렇게 어린 동물들은 어미의 보살핌 속에서 스스로 노력하고, 때로는 친구들과 협동하며 살아가는 법을 배우고 익힙니다. 이 책은 동물들이 어른이 되기 위해 겪는 힘든 성장 과정을 통해 생명의 존엄성을 일깨워 주고 가족의 사랑을 깨닫게 합니다.

▶  날개가 있다고 다 날 수 있는 건 아니에요!

  날개가 있는 붉은배새매도 아기 때부터 저절로 날 수 없고, 무엇이든 집을 수 있는 코를 가진 코끼리도 아기 때는 열매 하나를 집는 데 쩔쩔맵니다. 붉은배새매는 스스로 멀리 날기 위해 엄마에게 하늘을 나는 법을 열심히 배우고, 아기 코끼리는 땅에 떨어진 열매를 집는 연습을 무수히 반복하지요.

동물의 아기든 사람의 아기든 아기들은 자라나 어른이 됩니다. 하지만 어른이 되려면 무언가를 배우고, 힘든 것도 연습해야 합니다. 용기도 내야 하고, 때로는 바다거북처럼 수많은 위험도 뚫고 나가야 하며, 거미처럼 낯선 곳에서 살기 위해 혼자 떠나야 할 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행운이 따르거나 태어날 때부터 저절로 알게 되는 것도 있지만, 대부분의 동물들은 열심히 노력하면서 성장통을 이겨내고 비로소 어른이 됩니다.

어린이들은 이 책을 통해 동물의 삶을 통해 어려움을 이겨내는 힘과 끈기를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 본문 미리보기



 


| 채인선

1996년 창비에서 주관한 제1좋은어린이책원고공모에서 당선되어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당선작인전봇대 아저씨를 비롯해내 짝꿍 최영대》《시카고에 간 김파리》《아빠 고르기등의 동화책과 손 큰 할머니의 만두 만들기》《딸은 좋다》《나는 나의 주인》《도서관 아이등의 그림책이 있습니다.
그 밖에 어린이 교양서 아름다운 가치사전아름다운 감정학교(시리즈 5), 4~7세 어린이용 국어사전인 나의 첫 국어사전을 펴냈습니다.

 

그림 | 김은정

경원대학교와 같은 대학원에서 동양화를 전공했습니다. 졸업 후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딸은 좋다》《아름다운 가치사전》《나팔귀와 땅콩귀푸른개 장발》《손가락에 잘못 떨어진 먹물한방울등이 있습니다.

 

감수 | 신남식

서울대공원과 삼성에버랜드 동물원장을 지냈습니다. 현재 한국 야생동물의학회 회장, 문화재청 문화재 위원이며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로 학생들에게 야생동물의학과 동물행동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 용기를 내야 해요
- 오랫동안 기다려야 해요
- 힘들어도 견디어야 해요
- 수많은 위험을 뚫고 가야 해요
- 낯선 곳으로 혼자 떠나야 합니다
- 배불리 먹어야 합니다
- 열심히 배워야 해요
- 힘든 것도 자꾸 연습하면 잘할 수 있어요
- 때가 되면 저절로 알게 되는 것도 있어요
- 태어날 때부터 알고 태어나기도 해요
- 부모님 말씀을 잘 들어야 해요
- 혼자만 힘든 게 아니에요
- 운이 따르기도 해요
- 혼자 모르는 데로 가면 안돼요
- 언제까지나 부모에게 기대어 살 수는 없어요
- 스스로 껍질을 깨고 나와야 해요
- 엄마에게 가는 길을 찾아야 합니다
- 아기들은 자라나 어른이 됩니다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