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어린이 책 > 도서정보

누굴까? 왜일까? - 똑똑한 수수께끼 그림책2

 

 지은이 | 올리비에 탈레크 글 ‧ 그림┃김벼리 옮김

 출간일 | 2015년 4월 6일

 판   형 | 145×295 | 올컬러 | 양장

 분   량 | 36쪽

 ISBN   | 978-89-98465-64-3 77860

 정   가 | 11,000원

 적립포인트 | 정가의 5%(550원)

   

똑똑한 수수께끼 그림책 시리즈

누굴까? 왜일까? - 똑똑한 수수께끼 그림책1

누굴까? 왜일까? - 똑똑한 수수께끼 그림책2


아이에게 던지는,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질문 왜 그렇게 생각해?”

똑똑한 수수께끼 그림책이 더 똑똑해진 모습으로 찾아왔습니다! 그래서일까요? 똑똑한 수수께끼 그림책2 누굴까? 왜일까?의 첫인상은 1권과 사뭇 다른 느낌입니다. 각 장면마다 여러 캐릭터가 등장하고, 하나의 이야기가 그림으로 펼쳐지지요. 그런데 바로 이 캐릭터들의 행동과 배경 속에 답을 찾아내는 데 도움을 주는 크고 작은 단서들이 숨겨져 있답니다.

아이들은 옷걸이에 외투를 걸어 놓고 그냥 나간 게 누구인지 찾기 위해 캐릭터들의 옷차림과 옷걸이에 걸린 옷을 번갈아 가며 살펴볼 테고, 말 모양 탈을 뒤집어쓴 게 누구누구인지 찾기 위해 캐릭터들의 신발 모양과 색깔 등을 관찰할 것입니다. 이렇게 눈을 반짝이며 그림 속에 숨어 있는 실마리들을 하나하나 풀어 답을 찾아낸 바로 그 순간, 누굴까? 왜일까?의 책 읽기는 다시 시작됩니다.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이야기를 나눌 차례니까요. 그림을 관찰하는 동안 아이의 머릿속은 그림 속 단서와 답을 연결 짓기 위해 꼬리에 꼬리를 문 생각들로 가득 찰 것입니다. 이렇게 관찰력과 생각하는 힘을 길러 주고 확장시켜 주는 것, 그것이 바로 이 책이 지닌 똑똑함이랍니다.

누굴까? 왜일까?의 첫 번째 책으로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한 그림책 작가 올리비에 탈레크가 이번에는 어린이들의 관찰력과 사고력을 키워 줄 두 번째 책을 선보입니다. 똑똑한 수수께끼 그림책2 누굴까? 왜일까?와 함께 한층 더 유쾌하게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질문을 던져 보세요. “왜 그렇게 생각해?”

 

>> 출판사 서평

한울림그림책컬렉션20번째 책 

누가 무엇을 하는지, 어디에 숨었는지 찾아보고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이야기 나누는 똑똑한 수수께끼 그림책

그 녀석 참 똑똑하네!”라는 칭찬은 언제 들어도 질리지 않습니다. 하물며 내 아이가 그런 칭찬을 받는다면 더할 나위 없이 기쁘겠지요. 그런데 과연 똑똑하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수학 문제를 잘 풀고, 받아쓰기 시험에서 백점을 맞는 것? 선생님의 질문에 막힘없이 척척 대답하는 것?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생각할는지 모릅니다.

하지만 이 책의 제목에 똑똑한이라는 수식어를 붙인 이유는 다른 데 있습니다. 주변 사물이나 사람 그리고 세상에 대하여 끊임없이 호기심을 품고 관찰하고, 생각하고, 질문하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똑똑함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똑똑한 수수께끼 그림책2 누굴까? 왜일까?는 이 삼박자가 잘 어우러진 책입니다. ‘누굴까?’ 그리고 왜 그렇게 생각해?’라는 질문에 아이들은 그림 속에 펼쳐진 상황과 캐릭터의 모습을 하나하나 주의 깊게 관찰하고, 인과 관계를 생각하여 답을 찾아낼 테니까요. 이렇게 엄마, 아빠와 함께 책을 읽고 질문과 답, 그리고 그렇게 생각한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주고받는 동안 아이의 관찰력과 사고력은 부쩍 자라날 것입니다.

아이와 부모가 즐겁게 소통하는
똑똑한 수수께끼 그림책2 누굴까? 왜일까?200% 활용법

똑똑한 수수께끼 그림책2 누굴까? 왜일까?는 엄마, 아빠와 아이가 함께 즐겁게 읽고 생각을 나누는 생각 놀이 책입니다. 따라서 아이와 생각 놀이를 시작하기 전에 부모님이 꼭 기억해야 할 가이드와 이 책을 더욱더 재미있고,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활용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각 장에 펼쳐지는 여러 가지 재미있는 상황과 캐릭터를 보며 아이와 함께 새로운 이야기를 꾸미거나 대사를 만들어 볼 수도 있고, 부분만 보고 전체 모습을 상상하여 아이가 직접 질문에 대한 답을 그려 보는 활동도 해 볼 수 있습니다. 엄마, 아빠와 역할을 바꾸어 아이들에게 질문할 기회를 주는 것도 중요한 활용법 중 하나입니다. 자신이 주체가 되어 질문을 하고, 상대방의 의견과 생각을 들으면서 더욱더 폭넓은 사고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똑똑한 수수께끼 그림책2 누굴까? 왜일까?를 활용하여 아이가 세심하게 관찰하고, 생각을 확장할 수 있도록 엄마, 아빠가 함께해 주세요 

어린이들의 감성을 파고든 무릎딱지의 그림 작가 올리비에 탈레크,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수수께끼 그림책으로 돌아오다!

역량 있는 작가 중 하나로 호평받고 있는 올리비에 탈레크는 자유로운 작업을 위해 스스로 텍스트를 선택하는 고집 있는 작가입니다. <르몽드>, <리베라시옹> 등 프랑스의 여러 유력 신문과 잡지, 광고,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매체에 그림을 그렸던 경험을 살려 어린이 그림책에서도 독특한 개성을 마음껏 드러내고 있습니다. 무릎 딱지에서 엄마의 죽음으로 인한 아이의 상처가 극복되어 가는 과정을 따뜻하고 아련하게 표현해 어린이들의 감성을 파고들었던 그가 이번에는 어린이의 상상력을 재미있게 뒤흔드는 유쾌한 그림책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림으로 이야기하는 작가라는 이름에 걸맞게 누굴까? 왜일까?에는 텍스트보다는 그림이 차지하는 부분이 훨씬 많습니다. 단순한 내용이지만 아이들이 답을 찾아낼 수 있는 단서를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관찰력과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게 한 것이지요. 물론 유쾌함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갖가지 표정과 상황들을 단순하면서도 유머러스하게 묘사해 어린이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어른들의 눈과 마음도 사로잡을 똑똑한 수수께끼 그림책을 만나 보세요!

[본문미리보기]


 


그림올리비에 탈레크

1970년 프랑스 브르타뉴에서 태어나 뒤페레 응용예술학교에서 공부했습니다. 한때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했고, 지금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똑똑한 수수께끼 그림책1 누굴까? 왜일까?》 《곰인형 미슈카》 《무릎 딱지》 《큰 늑대 작은 늑대》 《사랑해요 사랑해요》 《워털루와 트라팔가르》 《낱말 소리 그림책등이 있습니다.

옮김김벼리

중앙대학교에서 불문학을 전공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 책 출판사에서 어린이들의 눈과 머리와 마음을 반짝이게 해 줄 책들을 기획하고 만들며, 다른 나라의 좋은 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참 좋은 말》 《똑똑한 수수께끼 그림책1 누굴까? 왜일까?등이 있습니다.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